지난 20일 양주시 남면 아름다운 비행에서는 양주시 상인회 주최 프리마켓 ‘비상하라 2023’이 펼쳐졌습니다.

인터뷰) 윤성희 회장 / 양주시 상인회

양주 상인회와 아름다운비행 김규종 대표님께서 넓은 자리를 주셔서 좋은 기획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하기 위해서 재능을 가지신 장애인분들께 우리 프리마켓 양주시 상인회에서 기금마련을 많이 하고 모금해서 좋은 곳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상인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 프리마켓 수익금 일부를 발달장애 예술인 발굴 장학금으로 기부합니다.

인터뷰) 강수현 양주시장

와서 체험도 하고 본인들 필요한 물건도 사고 식사도 하고 해서 나온 돈으로 장애인들에게 쓰이는데 이런 행사들이 앞으로 양주에서 자주 개최되어 장애인들이나 어려운 분들이 도움도 받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앞으로 자주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시각장애인 무용단의 아름다운 선, 장애인 연주가들의 신나고 즐거운 연주와 상인회 자녀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은 비장애와 장애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하모니였습니다.

인터뷰) 윤창철 의장 / 양주시의회

아름다운비행 하시는 우리 후배님도 늘 발전하시고 복지를 위해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장애인거주시설 입주자도 판매에 참여해 이웃과 만나며 지역사회 활동 체험과 더불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터뷰) 이유경 입주인 / 나루터공동체

많이 파니까 재미있어요.

발달장애 예술인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기 위한 양주시 상인회와 아름다운비행의 노력은 장애인 참여의 장을 넓혀가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