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5월 26일 진료개시

웰페어뉴스와 함께 사회복지계 이슈를 만나봅니다. 

첫 번째 기사는 대전시에 전국 최초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개원했다는 소식입니다. 

병원 진료시간은 평일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며, 병원은 우선 확보된 의료진들을 중심으로 개설과목에 대한 외래진료와 재활치료를 우선 시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병원은 집중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한 대상자를 선별해 순차적으로 낮병동과 입원병동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가대표 선수단, 세계대회 출정식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한국체육대학교에서 <2023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국가대표 선수단 세계대회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발달장애인 스포츠 축제인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운데, 대한민국은 6월 12일부터 27일까지 12개 종목 151명의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출정식에서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은 승리보다 더 값진 것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라고 선수단을 격려했습니다. 

3. 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부천우체국점’ 개소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 장애인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갓에브리씽> 부천우체국점 개소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올해 초 문을 연 부천우체국점은 우체국 1층에 입점해 있으며, 카페에는 발달장애 바리스타 4명과 매니저 1명 등 5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편, 개발원은 신규일자리 창출사업 개선 방안 등의 연구를 추진할 예정인 가운데,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 신청 문의는 <개발원 직업재활부>로 하면 됩니다. 

4. 농심,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 연주자 18명 채용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 연주자 18명이 주식회사 농심 직원으로 정식 채용됐습니다.

농심 본사에서 열린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 창단식>은 농심의 이병학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과 신입 장애사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한편, 이번에 채용 된 신입 장애사원들은 앞으로 사내행사와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여 문화예술분야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뉴스는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