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구

서울시 강동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25일~다음달 19일까지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총 230명으로, 교육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그래비트랙스 ▲직관적 코딩 ▲말하는 학습법 ▲(특허청)EV3 로봇코딩 ▲(특허청)진로탐색 특강 ▲대학연계 전공체험 등 10개다.

특히, 그래비트랙스는 수학·과학의 원리, 논리적 설계를 함께 배워볼 수 있는 교구를 활용한 체험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이다. 어렵기만 한 이론위주의 교육이 아닌 교구를 활용한 체험중심의 교육으로, 수학·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말하는 학습법은 스피치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자신감과 표현력을 기르는 말하기 스킬을 배워볼 수 있다. 음성·시각·내용언어에 대해 배워보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추후 진학을 위한 면접 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오는 6일~14일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강동구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허청과 연계한 로봇코딩, 진로탐색 특강 외에도 다양한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강동구 학생들이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