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까지 참가자 44명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3일까지 ‘2023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44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기존 성(인권)교육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로 장애·비장애인 모두 신청 가능하다. 

특히, 각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성인권 교육 수행기관의 소속 강사를 우대한다. 

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되며, 다음달 10일~11일까지 천안시에 위치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간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은 ▲발달장애인의 장애 특성 ▲발달장애인의 성적 발달과 성인권 ▲성적 발달의 기초로서 자기인식과 자존감 ▲ 생활 속 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교육생에게는 ‘발달장애인 성인권 강사용 매뉴얼’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 양성과정 수료자에게는 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이후의 심화과정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각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성인권교육 수행기관의 강사풀에 등록돼 더 많은 강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전자우편(wnslaqhdl@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은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누리집(www.broso.or.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02-3433-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