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기부 캠페인’으로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 앞장

ⓒ희망조약돌
ⓒ희망조약돌

희망조약돌은 지난 10일 구리도시공사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공간기부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리도시공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리도시공사 유동혁 사장,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 시설의 유휴공간을 희망조약돌에게 기부해 방문객에게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실천 방안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 및 기타 연계를 통해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 방안도 함께 논의되었다.

구리도시공사 유동혁 사장은 “이번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공사 유휴공간을 기부문화확산의 나눔 공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희망조약돌과 함께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더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사회 곳곳에 존재하는 취약계층의 실태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의 현실을 알릴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의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구리도시공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