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에너지용품 선제적 전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서울에너지공사가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철 에너지용품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에너지공사 사옥에서 서울에너지공사 이승현 사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에너지용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통해 노인복지시설 등 74개소에 공기순환을 통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에어써큘레이터 총 1,000대를 전달했다.

서울에너지공사의 에너지용품 지원은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함으로써 에너지 취약계층에게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약자인 중증 장애인에게는 직업재활에 기여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원을 통해 서울에너지공사가 서울 사랑의열매가 추진하고 있는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18호 기부자에 이름을 올리게 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에너지복지를 위해 애쓰는 공사에 깊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사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에너지공사 이승현 사장은 “공사는 최근 재정 악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비상 경영 체제’를 선언한바 있다 그럼에도 에너지 위기에 내몰린 분들을 지나칠 수 없었다.”며 “앞으로 경영체제를 정상화해 질 좋은 에너지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