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청년 대상 취업 준비에 필요한 통합적 인성 역량 강화
9월 1일까지 프로그램 1기 모집… 정기후원자 누구나 신청 가능해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는 다음달부터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성업클’ 프로그램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인성업클은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업무 예절과 소통 방식 등을 제공,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성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굿네이버스는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사회구성원이 공존과 협력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령별 나눔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성업클 프로그램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전문과정 총 3단계로 운영되며, 각 과정별로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온라인 강의, 실천 미션이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에서는 자기관리 역량, 협력적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등 통합적 인성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굿네이버스 정기후원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굿네이버스 누리집에서 다음달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적성 검사 ▲디자인 씽킹 워크샵 ▲영어교육 수강권 등이 제공된다. 

굿네이버스 배광호 세계시민교육센터장은 “인성업클 프로그램은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공감, 존중, 배려, 소통 등의 덕목을 길러 세계시민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