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이하 아트위캔)과 토크앤플레이는 지난 9일 양 기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트위캔과 토크앤플레이는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으로 공연을 주요사업으로한다는 공통된 부분이 있어, 향후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트위캔은 발달장애 음악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힘쓰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같은 동작구 내에 있는 선배 사회적기업인 토크앤플레이와 업무협약을 맺어, 공연 사업에 한층 발전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크앤플레이는 젊은 창작자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공연,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공연 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며, 사회문제를 다룬 예방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회적기업이다. 

또, 학교로 찾아가는 자체 제작음악회, 뮤지컬, 연극, 공연기획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에 필요한 음향장비와 조명장비를 대여·연출하며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토크앤플레이 김동하 대표는 “같은 지역구에 아트위캔과 같이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함께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되고 설렌다.”며 “앞으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멋진 콘텐츠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기대했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이번 토크앤플레이와의 협약으로 동작구 내 사회적기업의 협업이 많은 결실을 맺게 되리라 생각된다.”며 “공연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아트위캔이 조명, 음향에 조예가 깊은 기업과 함께 협업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