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양주시 하늘물공원, 한국청소년육성회 양주시지부가 양주시와 함께 청소년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인터뷰) 김태춘 회장/한국청소년육성회 양주시지부

우리 육성회 어른들은 여러분들이 힘껏 뛰어놀 수 있도록 판을 깔아주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마음 놓고 안전하게 여기서 끼를 발산했으면 좋겠습니다.

뜨거운 열기 속 봉사자들의 손길은 바쁩니다.

인터뷰) 김애선 교수 / 상담

어울림마당을 통해서 다양한 성격 검사를 진행하고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라든지 우울증 검사, 체험을 통해서 본인들의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을 토닥여 주는 곳, 나만의 모습을 찾아보는 부스에는 많은 청소년들로 북적입니다.

인터뷰) 이남정 간호사 /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 청소년 우울증, 불안, ADHD 질환이 있는 친구들 상담도 도와주고 정보를 주기 위해 나왔습니다.

목공놀이, 캘리그라피, 게임, 법률로 상담해 주는 곳 등, 체험 부스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이상윤 학생

변호사님을 처음 만나서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정말 기뻤어요.

인터뷰) 고요셉 학생

변호사님과 상담해서 참 좋았습니다.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무대 위에서는 자신들의 재능을 맘껏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무대 진행도 청소년들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해 친구들과 어른들은 그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인터뷰) 박해진 부회장 / 한국청소년육성회 양주시지부

청소년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을 위한 행사 날입니다.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기둥이라 생각하고 행복하게 건강하게 늘 생활하길 바랍니다.

자유롭게 사고하고, 표현하고, 즐기는 청소년들의 모습에서 어른들은 뿌듯함과 더불어 더 큰 책임을 느낍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