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사 활동 지원사업’으로, 다음달 13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스킬업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시하는 마지막 교육으로, 다음달 23일~25일까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줌으로 강의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는 방법과 세련된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배운다. 오프라인으로는 미리캔버스 활용 강의영상 제작, 강의도구 활용법, 저작권 분쟁예방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강의안·홍보 문구 작성법과 더불어, AI 무료 이미지 생성 플랫폼을 활용한 나만의 이미지 만들기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장고협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kesad@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고협 인식개선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개인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한 강사들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마지막 교육인 만큼, 강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누리집(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754-775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