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과 23일 이틀간 의정부시 녹양동 종합사회복지관 일대는 한가위 축제가 열렸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관의 선물 같은 행사입니다.

인터뷰) 공완식 관장 /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시민 여러분들의 자발적 협조와 후원자 여러분께서 반딧불이 축제를 위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많이 오셔서 참여해 주시고 호응해 주시고 나누어 주시고 같이 동참해 주시면 소외 계층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겠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나눔에도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는 나눔 바자회도 열렸습니다.

인터뷰) 서수연 교수 / 신한대학교

대학과 지역의 소통, 연결이 자연스럽지 못했는데 이번 녹양 한가위 반딧불축제를 통해서 이곳에 오신 어르신들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예방 운동하고 질환별 운동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참여하게 되었고요, 이곳에 오셔서 건강 정보를 알아가셔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그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먹거리, 놀거리, 나눔의 공간, 건강상담, 활동체험 등 축제 현장은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축제를 통해 복지관과 지역 주민 대표들은 소외된 이웃을 발굴해 지원하기도 합니다.

모든 이웃이 함께하는 명절로 만들어 가려는 작은 생각이 모여 사람을 기쁘게, 행복하게 이웃의 손을 잡아줍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