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 홍보의 장 마련

전라남도 목포시가 지난 21일 '2023 목포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 사회적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목포시지부 주관으로 평화광장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목포와 놀자'라는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목포시 주요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가 함께했다. 

또,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에 참여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체험과 물품 판매, 홍보를 위한 부스 운영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민·관 협력사업인 공감마켓(프리마켓) 운영, 팝페라, 태권도시범 등 각종 문화 공연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버블공연, 에어바운스 등 놀이체험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사회적경제기업인과 목포시 지역경제과 전 직원이 함께 평화광장주변에서 플로깅(뛰거나 걸으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에 참여해 지구사랑 환경정화에 나섰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인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현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와준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민재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