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율촌·사단법인 온율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법률문제 발굴, 안정적 일자리 제공

ⓒ밀알나눔재단
ⓒ밀알나눔재단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와 법무법인(유한)율촌, 사단법인 온율이 취약계층 자립 지원과 ESG경영 실행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밀알나눔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 오세욱 CSV추진본부장, 법무법인 율촌 장영기 행정총괄변호사, 사단법인 온율 윤세리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법무법인 율촌과 사단법인 온율은 장애 분야를 비롯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법제 개선 연구 협력, 법률 자문과 다양한 취약계층 자립 지원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기빙플러스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겪는 법률 문제를 발굴해 협력기업에 연계하고, 매장 직원으로 취약계층을 고용해 안정적인 일자리와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밀알나눔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법적 테두리 안에서도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법무법인 율촌 장영기 행정총괄변호사는 “법조인으로서 갖고 있는 전문성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넓혀질 수 있도록 기빙플러스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안정적인 법률 지원을 기반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억울한 일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받으며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온율 윤세리 이사장은 “따뜻한 법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빙플러스와 상호 협력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법인 율촌과 사단법인 온율은 성년후견제도, 발달장애인 생활지원방안 연구, 공공후견 사업 등 정신적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법률지원 활동과 비영리 스타트업 법률지원, 대한민국교육봉사단 씨드스쿨 지원 활동 등 로펌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공익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