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수상 프로그램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해 어린이집에 배포

ⓒ용인시
ⓒ용인시

경기도 용인시는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지역 어린이집이 참여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시립역북푸른어린이집의 ‘일곱 빛깔 무지개 감정’ 프로그램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공모전은 ‘가정연계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됐다. 대상 수상 프로그램은 유아와 부모 모두 의미 있는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놀이로, 독창성과 현장 적용 용이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시립백현어린이집의 ‘알! 말! 맘!(알사탕, 말사탕, 마음사탕)’, ‘시립상현어린이집’의 ‘나는야! 놀이요리사 '파'로 놀이하자!’가 선정됐다.

또 이케아다기스어린이집의 ‘행복마음 아름다운 나눔’, 에버랜드어린이집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는 옐로 조끼 구조대’, 시립신갈어린이집의 ‘용하다 에코 챌린지’, 시립동천자이어린이집의 ‘권리 꽃이 피었습니다’는 우수상을, 양지어린이집의 ‘서로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친구야’ 등 5개 프로그램이 장려상을 받았다.

센터는 수상작을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해 지역 어린이집에 배포하고, 누리집 자료실에 게시할 예정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지역 우수보육프로그램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보급하기 위해 공모전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이 보급돼 보육 서비스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