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북발달센터)는 다음달 16일 오후 1시부터 ‘자폐성장애인 부모들이 알고 싶어하는 다양한 치료들’이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충북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행동발달증진센터(이하 충북행동발달증진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교육으로, 전국의 발달장애인과 가족,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다음달 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까지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는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유희정 교수의 ‘자폐성장애인을 돕는 약물 치료’를 시작으로 ▲건양사이버대학교 행동재활치료학과 김대용 교수의 ‘자폐성장애인의 전생애주기별 행동지원방안’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김소현 교수의 ‘자폐성장애 영유아의 근거기반 치료적 접근: ESDM, JASPER’ ▲서울대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송승하 언어치료사의 ‘자폐스펙트럼장애를 위한 화용언어 지원’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매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북발달센터 김정인 센터장은 “충북행동발달증진센터와 3년 째 진행하고 있는 이번 세미나는 자폐성장애인 부모들이 자녀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다각적인 치료에 관한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발달센터(043-716-216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