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제2막의 시작, 구례군에서 시직한다

전남 구례군은 오는 20일~내년 1월 26일까지 2024년도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는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교육시설이다.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는 숙박시설(원룸형 30, 단독주택형 5), 교육장, 영농실습 포장 등을 완비하고 있으며, 3월~12월까지 10개월간 체류 공간과 영농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시간은 연간 약 120시간이며, 교육 내용은 ▲농기계 사용 ▲감자, 고구마 재배 ▲옥수수, 고추 재배 등이다. 새내기 귀농·귀촌인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 신청 대상은 모집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농촌(읍·면)지역을 제외한 도시지역(동)에 1년 이상 돼 있는 귀농귀촌 희망인이다. 다만, 근무지가 농어촌 지역이고, 농업 이외의 산업 분야에 종사한 경우에는 지역 거주제한을 두지 않는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또는 구례군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방문(구례군 용방면 용방로 320) 또는 우편(57613)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