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창단식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경기도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 축구단을 창단했다. 이로써 시각장애인 축구선수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으며 경기력 향상에 힘쓸 수 있게 됐다.

지난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화성시청 시각장애인 축구단 창단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화성시장애인체육회 정명근 회장(화성시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화성시 시각장애인축구팀은 이지니 감독(35), 위성희 코치(37)와 김자온(28), 배현진(25), 신윤철(34), 장영준(35) 선수 등 총 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선수 4명을 더 영입할 계획을 갖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시·군·구 재정자립도 1위인 화성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 축구단이 창단돼 감격스럽다.”며 “앞으로도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다양한 장애유형의 단체종목 선수들이 더욱 안정된 훈련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명근 시장은 “장애인 엘리트 체육 활성화 환경조성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세상, 장애가 더 이상 장애가 되지 않도록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