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에서 제작하는 ‘나만 몰랐던 이야기 5’ 낭독 재능기부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배우 김인권이 밀알복지재단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5’에 목소리를 기부했다.

나만 몰랐던 이야기 5는 밀알복지재단에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편당 10분 내·외의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장애인 당사자 또는 가족과 친구, 지인으로서 겪은 다양한 장애 수기들로 이뤄졌다.

김인권은 5개 에피소드 중 ‘청년은 오늘도 첼로를 연주합니다’, ‘따로 또 같이’, ‘젊은 투석환자의 내일’을 낭독했다. 탁월한 연기력으로 작품 속에 담긴 장애인들의 일상을 실감나게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청년은 오늘도 첼로를 연주합니다’는 시청각장애로 악보를 볼 수도, 소리를 들을 수도 없지만 첼로를 연주하며 느끼는 행복한 일상을 담은 이야기로, 제8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관찬 씨의 작품이다. 

‘따로 또 같이’는 장애가 있는 동생을 미워하고 외면하던 감정의 고비를 지나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된 형의 이야기다. 

‘젊은 투석환자의 내일’은 일하는 것에 있어 장애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비로소 깨닫게 된 20대 신장장애인의 희망찬 기대를 담은 작품이다. 

‘따로 또 같이’, ‘젊은 투석환자의 내일’은 제9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각각 ‘일상부문 우수상’, ‘고용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원작자는 정승현, 박준규 씨다.

김인권은 “이번 오디오북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우리 주변 장애인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청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인권이 낭독한 ‘나만 몰랐던 이야기 5’ 오디오북은 네이버 오디오 클립과 윌라, 밀리의 서재, 팟빵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