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요금 인상으로 따라 어려움이 가중된 복지시설에 월동난방비 지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가 연이은 난방요금 인상으로 큰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8억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공덕동 서울복지타운에서는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서울노숙인시설협회 모옥희 사무처장과 여성, 장애인, 아동·청소년을 대표하는 6개 협회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기초복지사업’으로 월동난방비를 전달했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지난 6월 2023년 기초복지사업으로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서울시여성폭력지원시설협의회 ▲서울노숙인시설협회 ▲서울시정신재활시설협회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서울시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 ▲서울시아동복지협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서울특별시협의회를 협력기관으로 선정해 폭염을 대비한 냉방비를 지원한 바가 있다.

이번 사업비로 지원되는 월동난방비는 8개의 협력기관을 통해 총 883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함으로써, 치솟는 난방요금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시설단체를 지원하고 이용인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지원하고자 한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이상기온 등으로 한파가 계속될수록 난방비 고지서가 두려운 요즘.”이라며 “특히 많은 이용자 분들이 함께 생활하는 시설 경우, 난방비에 대한 걱정은 더 클 수밖에 없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