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서비스, 휴식지원 등 사업안내, 신청 등 정보마당 활용 가능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누리집이 새롭게 오픈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지난 1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누리집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누리집에는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현황, 전국 사업 시행기관(17개) 등 관련 정보를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사업 소개(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돌봄서비스, 휴식지원프로그램), 장애아 돌보미 활동 안내, 정보마당 메뉴로 구성돼 있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경우 사업별 신청방법, 운영 현황, 전국 사업 시행기관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정보마당 메뉴를 통해 모집신청 등 주요 공지사항, 가이드북, 시행기관별 활동사진과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에 취약한 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 지난달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개발원 관계자는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대국민 누리집과 더불어, 사업 시행기관을 대상으로 한 업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연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사업 운영의 투명성, 공공성을 높여 체계적인 운영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누리집(www.broso.or.kr/dc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