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배려에 앞장선 유공자 시상… 국회의장공로상, 복지부장관상 등 수여
12월 28일 오후 2시 복지TV에서 개최… “복지 발전에 앞장설 것”

지난 2022년 12월 27일 열린 ‘제7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현장.
지난 2022년 12월 27일 열린 ‘제7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현장.

나눔과 배려에 헌신한 이들의 무대, ‘제8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이 모두를 찾아온다.

오는 28일 오후 2시 장애인복지채널 WBC복지TV(이하 복지TV)와 곰두리복지재단, 장애인신문은 복지TV 공개스튜디오에서 ‘제8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봉사정신과 나눔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헌신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우리 사회의 따뜻한 ‘나눔과 배려’ 정신을 확립하는데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특히, 장애인을 비롯해 노인, 다문화 가족 등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나눔 등에 앞장선 이들을 발굴해 사회에 널리 알리고 있다.

올해 복지대상에서는 ▲국회의장공로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시장상 ▲장애인먼저실천상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상 ▲복지TV 회장상 ▲공로상 등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수상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복지대상을 개최한 복지TV는 “이 자리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나눔과 배려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는 자리.”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이번 시상식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펼치는 이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앞으로도 곳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쳐주길 바란다.”며 “복지TV는 앞으로도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이들을 발굴하고, 나아가 복지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