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돌봄센터 지역거점 사업 운영 성과 홍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아동돌봄광역지원단은 올해 경기도 아동돌봄센터의 지역별 거점 사업 운영성과, 우수사례를 한 권의 성과집으로 묶어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영 성과집의 제목은 ‘돌봄 온(On)’으로, 아동돌봄은 그 어떤 돌봄보다 중요하므로 스위치를 항상 켜 두어야 한다는 의미다. 동시에 한자로 ‘따뜻할 온’을 사용해 아동들에 대한 돌봄은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바탕이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운영성과집의 구성은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돼 시작된 사업인 만큼 ‘설렘’, ‘만남’, ‘변화’, ‘동행’이라는 순서로 목차를 배치했다.

그 안에 김혜순 대표이사의 발간사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경기도 아동 현황 ▲경기도 아동돌봄사업과 아동돌봄센터 소개 ▲경기도 아동돌봄센터 운영·우수사례 수기 ▲경기도 아동돌봄광역지원단 소개로 끝맺음을 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올해 사업 추진 실적을 점검하면서 10개 시·군 아동돌봄센터에서 최선을 다해 실행한 거점사업의 효과와 지역사회 변화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우수 운영 성과와 사례를 모아 지속적으로 자료를 축적하고, 아동돌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와 성과를 정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