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초록우산

초록우산은 26일 NH농협은행 서울본부와 함께 서울시 저소득 가정 학생의 생계·교육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은 NH농협은행 서울본부의 약 2억 원 후원금을 바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중·고등학생들에게 위생용품 키트와 교육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후원금 일부는 보호받아야 할 시기에 가족돌봄 상황에 놓인 이른바 ‘가족돌봄아동·청소년’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초록우산은 저소득 가정 아동을 비롯해 보호대상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아동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 사업을 폭 넓게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가족돌봄아동·청소년에 대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촉구하고 강화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조은주 서울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서울시 학생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원에 앞장서고, NH농협은행과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은 “학생들이 학습 격차와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잘 성장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항상 아동 곁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