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이자 역대 최연소 멤버 기록
라오스 어린이 식수위생, 영양사업 후원 통해 건강한 성장 지원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필릭스가 1억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로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역대 최연소이자 올해 첫 멤버가 된 필릭스는, 평소에도 소외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 온 인물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에는 열악한 식수위생 환경과 영양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라오스 어린이를 돕기 위해 기금을 전달했다. 

라오스는 전체 인구 중 18%만이 안전한 식수를 이용하고, 5세 미만 영유아의 33%는 발육부진을 겪는 등 식수위생 환경·영양 상태가 열악한 국가 중 한 곳이다. 

필릭스는 “받은 사랑을 나누고 싶어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오염된 물과 위생환경, 부족한 영양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는 라오스 어린이들이 새해에는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조미진 사무총장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필릭스의 선한 영향력이 유니세프를 통해 지구촌 어린이에게 전달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새해를 맞는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선물해준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기금은 전액 라오스 어린이의 식수위생 환경 개선과 영양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