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나눔명문기업 200호 가입… 누적성금 4억 원 달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200호’ 코젠바이오텍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4년 연속 1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18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코젠바이오텍 백묘아 부사장과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교육·의료비 지원사업과 성인 발달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코젠바이오텍은 2000년 설립된 바이오벤처기업이다. ‘공공의료를 강화해야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보장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2009년 신종플루, 2015년 메르스, 2020년 코로나19까지 신종 감염병이 발생할 때마다 진단키트를 개발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현재 800여 종의 유전자 진단시약을 중동·아프리카·유럽·아시아 등 70여 개 국가에 수출하는 등 ‘K-진단키트’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사랑의열매와는 희망2021나눔캠페인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고 4년 연속 나눔에 동참해 왔다. 지난 2022년 1억 원 이상 기부하는 중견중소기업 기부 프로그램 나눔명문기업에 200호로 가입했으며, 누적성금 4억 원에 달해 현재 실버 등급(누적성금 3억 원 이상)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공공의료 강화를 통해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만들어가는 코젠바이오텍의 철학은, 나눔으로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랑의열매와 맞닿아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의료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나눔을 통해 또 한 번 세상을 가치 있게 만드는 코젠바이오텍에 감사를 전하며, 나눔명문기업의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