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IT장학금과 함께, 미래설계를 계획할 1,000번째 청년 장학생을 찾는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고 SK C&C가 주최하는 ‘2024 SK C&C 행복IT장학금’의 장학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만 34세 미만 장애청년이라면 소득수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SK C&C와 함께하는 행복IT장학금은 장애청년의 성장 가능성을 증가시키고 안정적 사회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장학 사업이다.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96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미래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했다. 지난해에는 행복IT장학생 36명에게 투자했다. 특히, 8명의 장학생이 구글 코리아,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 입사했고 각각의 대학원 등에 진학했다.

올해는 SK C&C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과 ESG 실천 앱 ‘행가래’를 통해 모금한 금액으로 총 38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300만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행복IT장학생으로 선정된 청년은 장학금뿐만 아니라 미래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누리집(www.freeget.net)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지를 참조해 다음달 7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