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규모 어린이 정원, 미래세대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기대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는  해남 ‘산이 정원’을 방문하여 5월 개장 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남 산이면에 위치하고 있는 ‘산이 정원’은 ‘산이 곧 정원이 된다’는 이름에 걸맞게  52만㎡ 면적의 숲 일원에 수목원, 산책로, 카페, 미술관, 놀이시설 등을 조성한 국내 최대규모의 어린이 특화 정원이다.

지난 2020년부터 솔라시도 기업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되어, 5월4일 정식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번 현지 활동에서 위원들은 산이 정원의 비전과 사업추진 현황,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현장 곳곳을 살피며 사업 진행 정도를 파악하고 안전사고 예방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철 위원장은 “자연친화적인 대규모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을 해남에 조성해 낸 것이 매우 뜻깊다”며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발전, 자연과 사람의 공존 등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산이정원이 미래세대와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인 만큼 도민뿐 아니라 전국 여행객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산이정원은 이번 1단계 개장에 그치지 않고, 글램핑장, 어린이 골프장, 열대식물원 등 시설들을 추가해 오는 2025년 5월 2단계 개장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에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