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암투병 여성, 30년 전 자신 돌봐준 간호사 찾은 사연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08-03 09:08:24
조회수
140
30년 전 암 투병 당시, 어렸던 자신을 간호해 준 간호사를 찾아 나선 한 여성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공개됐다.

영국 BBC 등 현지 언론의 26일 보도에 따르면 사연의 주인공은 14살 당시 암에 결려 투병생활을 했던 리즈 브라운(43)이다.

브라운은 1989년 당시 척추종양 진단을 받고 케임브리지의 한 병원에 4달 동안 입원했다. 당시 해당 병원에서 브라운을 맡아 간호했던 간호사는 ‘데비’라는 여성으로, 힘겨운 항암치료와 투병생활에서 그녀에게 누구보다 큰 도움이 됐다.

브라운은 “사람들이 아픈 내게 문병을 왔을 때 모두들 나를 안타까워하며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데비는 달랐다. 그녀는 침대 머리맡에 앉아 언제나 나를 웃게 했으며, 내게 별명을 짓고 놀려댔고, 아픈 와중에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줬다”면서 “힘겨운 시간동안 그녀는 나를 살렸고, 나는 절대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30년이 지난 최근, 브라운은 생일을 맞아 데비를 떠올렸고 그녀를 찾아야겠다고 결심했다. 이어 자신의 사연과 함께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유일한 사진을 SNS에 올렸다.

구구절절한 사연에 사람들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30년 전 은인인 간호사를 찾는다는 브라운의 글을 퍼 날랐고, 얼마 지나지 않아 데비가 이 소식을 접했다.

여전히 간호사로 일하고 있다는 데비는 BBC와 한 인터뷰에서 “친구들이 내게 사연 속 주인공이 내가 아니냐고 물었다. 글과 사진을 본 뒤 내가 30년 전 간호했던 14살의 어린 소녀가 떠올랐다”면서 “당시 나는 브라운에게 우편을 나르는 등 환자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했고, 그것이 어린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당시 나는 21살 이었고, 내 일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내가 30년 동안 기억될 만큼, 그렇게까지 누군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는 생각은 해보지 못했다. 매우 놀라운 일”이라면서 “나 역시 그 아이가 어떻게 지내는지 종종 궁금했다”고 덧붙였다.




사연을 올렸던 브라운은 데비와 연락이 닿은 뒤 SNS를 통해 기쁜 소식을 알렸다. 브라운은 “데비로부터 연락을 받은 뒤 우리 두 사람 모두 눈물을 흘렸다”면서 조만간 얼굴을 마주하고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나우뉴스
작성일:2018-08-03 09:08:24 222.108.1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