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지역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인력 양성 교육 실시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12-21 14:26:36
조회수
319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 지자체와 협력을 통한, 대전지역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인력 양성 교육 실시

- 지역사회 외국인환자 유치 역량 전문·실무 교육을 통한 강화-


□ ‘지역사회 외국인 환자 유치 역량 강화’의 사회적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대전 서구청 및 대전 마케팅공사와 협력하여 대전지역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인력 양성 교육 약 3개월간 실시하여 지난 12월 8일(토) 성황리에 마쳤다.

□ 대전지역에서 실시한 지역 맞춤형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인력 양성 교육은 대전 서구청, 옥천, 논산, 금산시가 관광 특화자원을 융복합해 의료체험 관광 연계 벨트를 구축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의료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건산업 분야 인재 양성 전문 기관인 인력개발원과 협력하여 진행한 사업이다.

□ 인력개발원은 글로벌헬스케어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사업을 지난 201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이례적으로 대전에서도 국제의료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 하였다.

○ 이번 사업은 대전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전문과정(마케팅)과 대전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실무실습과정 두 가지로 진행 하였다. 전문과정의 이론 교육 100시간과 병원 현장에서의 실습 65시간을 교육하여 이론과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배출 하였다.

□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전문과정(마케팅)의 경우 기초의학 및 현장임상의 이해, 국제진료시나리오, 마케팅 이론 및 제안서 작성 등의 내용을 교육 하였다.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실무실습과정은 대전지역의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중 건양대학교 병원, 보다 안과, 바로세움 병원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였다. 각각의 교육을 통해 22명, 13명의 교육생을 배출 하였으며 향후 대전 지역의 외국인 환자 유치 분야에서의 활약상이 기대 된다.

□ 인력개발원은 국제의료코디네이터 분야 현업 종사자 또는 관심자들을 위한 16시간의 단기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외국인환자 유치 실적관리가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변함에 따라 지자체 맞춤형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견된다.

□ 인력개발원은 이에 발 맞춰 다양한 지자체 맞춤형 단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 글로벌헬스케어교육부 (02-3299-1422)
작성일:2018-12-21 14:26:36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