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전주시 책과 사람, 삶을 만나는 작은도서관 함께 만들어요!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1-31 12:42:21
조회수
118
- 전주시립도서관, 30일 노송·전주·평화꿈틀·큰나루·행복나눔 등 5개 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 전주시가 공립작은도서관을 운영하는 민간단체·기관과 함께 책과 사람, 삶을 만나는 작은도서관 이용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 전주시립도서관은 30일 완산도서관에서 노송·전주·평화꿈틀·큰나루·행복나눔 등 공립작은도서관 5개관과 작은도서관 관리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복지관 내에 위치하고, 10년 이상 민간단체·기관이 운영해온 공립작은도서관의 지속적인 운영과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협약에 참여한 작은도서관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복지원이 운영하는 노송작은도서관과 행복나눔작은도서관,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운영하는 전주작은도서관과 평화꿈틀작은도서관 사단법인 나누는사람들이 운영하는 큰나루작은도서관 등 5개관으로, ‘전주시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비지원 △운영자 자격 △자료관리 운영 △물품관리 등의 작은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관리·운영 협약에 뜻을 함께했다.

○ 정학성 전주작은도서관장은 이날 “작은도서관 운영을 통해 지역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도록 앞으로도 관리와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박용자 완산도서관장은 “크고 작은 공동체 경험과 주민 소통의 거점으로 작은도서관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고 있고, 우리 동네 책 읽는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공동육아 등 지역사회의 문화 사랑방으로서 지속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2019-01-31 12:42:21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