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전남대학교병원,  감사실 업무협약 체결 ⓒ광주보훈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전남대학교병원,  감사실 업무협약 체결 ⓒ광주보훈병원

지난 27일 광주보훈병원 전문진료센터 3층 청렴홀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전남대학교병원이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훈공단를 대표하여 이창화 상임감사, 감사실장 등 총 9명이 참석했으며, 전남대학교병원은 박용현 상임감사, 감사실장 등 총 4명이 참석하여 광주보훈병원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한 간부진들의 입회하에 협약서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의 교차 감사 및 내부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감사 품질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교차감사, 감사심의 등의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인력 상호 지원 ▲청렴한 조직문화 및 윤리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업무 수행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제도 운영 및 개선을 위해 상호협력 ▲감사관련 제도 운영현황 공유 및 활성화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보훈공단 이창화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양 기관의 장점이 잘 융화되어 감사 수행 업무에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전남대학교병원 박용현 상임감사는 “방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보훈공단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감사의 질을 높이고 앞으로 신뢰성 있는 감사로 양 기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피력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훈공단과 전남대학교병원은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청렴성을 높여 국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영환 기자 광주호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