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까지 접수, 10개 분야 341명, 3억 3천만 원 지급 예정

전남 보성군은 보성군장학재단이 미래의 희망인 지역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본인 및 부모(친권자)가 공고일 현재 보성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교생과 대학생(대학생 본인은 타 지역 주소 인정)이다.

선발 분야는 성적 우수 80명, 미래인재 66명, 희망나래 16명, 보금자리 57명, 한울타리 39명 등 10개 분야로 총 341명에게 3억 3,57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장학금 수혜 범위와 기회가 확대된다. 가구당 기준소득(건강보험료)을 3자녀 이상은 50%, 2자녀는 30% 감경 적용하며 귀농·귀촌인 자녀에게 지원하는 행복둥지 장학금은 인구 유입 및 지역 인재 정착을 위해 신설했다.

신청을 희망자는 해당 학교 및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에 구비서류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선발 요강에 의거 해당 학교 및 읍면사무소에서 1차 심사를 거쳐 재단 이사회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장학금은 6월 중에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단사무국으로 문의 또는 보성군 및 보성군장학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외에도 보성군장학재단은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 계발 등을 위한 특기적성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재능키움 4개교 3,800만 원, 꿈키움 2개교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분야별 우수 인재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라며 “장학생 선발 규모를 점차 늘려나가 훌륭한 인재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더욱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장학재단은 장학사업 이외에도 장학금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리고 장학기금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4회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기금 기부자와 수혜자 간 소통의 창구가 될 장학 회보 발간으로 장학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