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수를 나누고 있는 서울한영대학교 한영훈 총장(왼쪽)과 에덴복지재단 김학수 이사장. ⓒ에덴복지재단
악수를 나누고 있는 서울한영대학교 한영훈 총장(왼쪽)과 에덴복지재단 김학수 이사장. ⓒ에덴복지재단

에덴복지재단은 지난 28일, 서울한영대학교와 함께 장애인 복지 활성화와 현장 중심의 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한영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에덴복지재단 김학수 이사장과 서울한영대학교 한영훈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 복지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를 연계하고 각종 기획사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한영대학교 학생들의 사회복지 현장 실습을 지원하고 직업평가 교육 실습처 제공 등 전문적인 교육 리소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에덴복지재단 김학수 이사장은 “협약은 우리 지역의 통합된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는 협약.”이며 “지역사회에 많은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나아가 사회복지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한영대학교는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 복지와 관련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