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안산시 장애인 댄스스포츠 연맹회장 취임식' 현장 ⓒ2007 welfarenews
▲ 10일 '안산시 장애인 댄스스포츠 연맹회장 취임식' 현장 ⓒ2007 welfarenews

지난 2월 10일(토) 오후 2시,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소재 노인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경기도 장애인 댄스스포츠 연맹 안산시 임이자회장 취임식이 안산시청 체육과 과장님과 시의회 의원, 장애인 댄스 스포츠 연맹 전국 시.도 회장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안산시 의회 시의원인 임이자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장애인 댄스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예산편성은 물론 동료 시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그리고 취임식에 이어 오현석과 이경화씨의 시범댄스 공연이 있어 취임식에 참석한 내외 귀빈들에게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에 출범한 안산시 장애인 댄스스포츠는 지난 11월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공식종목으로 채택됨으로 전국 16개 광역시.도는 물론 234개 지방자치 시.군에서도 각각 장애인 댄스스포츠 연맹이 조직을 갖추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장애인들과 일반인들과의 거리감도 좁히고 장애인들의 사회활동과 스포츠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