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 장애우 들이 한곳으로 모여 생활을 할 필요가 있다

중증 장애우 들이 독립생활을 많이 하게 된 현실을 정부 및 관련자들은 심각하게 판단 및 실상을 파악할 필요가 있겠다 싶다. 어렵고 힘든 독거 생활을 중증인데도 선택한 이유를 정확히 파악해야 함은 독립생활이란 목적으로 집과 가족을 뒤로 하고 홀로 살아가기 위해 독거 자립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1.자유라는 측면에서 방임에 가까운 생활로 인한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다.

공동 집단생활로 자연히 대화 상대가 있게 되고 절제가 되리라 본다. 그러므로 의욕이 생성되고 무료함이 없게 되며 방황이 근절 되리라.

일부의 현상이지만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다 싶은 장애우 들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했기 때문이고 거개가 무료함이란 허송세월을 보낸다.

2.독거 장애우 들의 인간관계 형성에 출입과 밖의 생활에 소극적이기에 문제가 발생된다고 본다. 일정한 설정으로 활동하게 함이 옳을 것이다. 또한 동성들끼리 모여 살게 함으로 외로움이란 절대적인 독거 생활의 적을 해소 할수 있을 것이다.

3.집단생활로 장애우 들과의 교류가 활발하므로 출입이 용이하도록 유도를 할 필요가 있다.[장애인체육시설 확보로 의무적으로 수영장 출입을 권한다든지 하는 정책이 필요할 것이다. 건강한 생활로 의료비 절감]

4.보안이 문제가 된다.

특히 여성 장애우 들이 그렇다고 보는데 문제 해결은 정부에서 방범[secom등]을 설치 하던지 순찰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집단생활로 자연히 방지가 될 것이다.

5.장애우 독거 생활을 집단적으로 하는 방법도 있는데 독거 형태가 거의 월세방인데 지자체에서라도 경매물건을 인수한다던지 해서 주택을 확보하고 저렴한 경비로 독거생활을 집단으로 함께 하게 해 준다면 장애우 들의 차별이 사라질 것으로 판단되며 성폭행 구타 등 심각한 차별이 없어지고 공포,위험이 사라지게 되고 장애우 들의 집단공동생활로 공동 작업으로 자립생활도 가능 하리라.복지가 향상되리라.

6.활동보조인들 파견도 인원수가 절약 된다. 관리란 측면도 용이하다

오가는 시간 절약등과 공동구매 공동요리 공동배분 공동세탁, 청소 등으로 양질의 써비스를 받게 되며 편리 할 것이다.

7.현재 이곳저곳에서 독거하며 사는 장애우 들이라도 모여 살게 유도를 할 필요가 있다. 계약등 사기를 당하지 않으리라 차별도 없으리라 월세도 저렴해 집니다.장애우들은 장기간 계약연장등으로 집주인도 소개료등 관리용이로 좋을 것이기에
또한 인터넷 공동,유선공동 등으로 실질적인 이익이 가능 합니다.

8.국가 예산의 절감 효과가 상당하리라 본다.

9.단체 활동 용이[장애우들 뭉치면 잘살게 되고 흩어지면 서로 손해다.]

장애인 편한 세상 만들기에서 권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