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미디어센터 ‘바투’에서는 SBS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미디어 제작 능력 향상을 위한 11월 강좌를 개설해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며 장애인과 장애인관련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장애인의 경우 장애유형별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11월 강좌는 연간 수강신청이 가장 많았던 프리미어, 포토샵/일러스트, UCC 강좌가 마련된다. 프리미어와 포토샵/일러스트 강좌는 누구나 사용가능한 영상소스의 편집을 위해 기초수준의 교육이 진행되고 UCC 강좌는 핸드폰이나 캠코더를 활용해 쉽게 UCC를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강좌에는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과목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www.kodaf.or.kr) 공지사항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atu01@kornet.net)로 접수하면 되며 여러 강좌의 동시 수강도 가능하다.

모든 강좌는 최적의 교육인원인 15명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교육은 Open HD system이 완비된 전산교육장과 오디오실습실에서 실시된다.

수강여부는 오는 16일까지 접수 마감된 신청서를 검토해 17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통보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