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의 전투게임,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 ⓒ2008 welfarenews
▲ 웹젠의 전투게임,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 ⓒ2008 welfarenews

웹젠(www.webzen.com)이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이하 SUN)’ 유저들의 정성을 모아 지난 22일 시각장애인 30명에게 재활치료 후원금을 전달했다.

‘SUN’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지난 3일까지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내 구세군 NPC(Non-Player Character)를 찾아가 게임 내 화폐인 ‘하임’을 기부하는 ‘구세군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3만여 명의 게이머들이 구세군 기부에 참가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웹젠 측은 게임 속 선행을 현실과 연계해, 참여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금일봉 형태의 후원금을 마련해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시각장애인들의 재활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SUN사업팀 조봉희 팀장은 “시각장애를 앓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이들을 돕자는 취지에 많은 SUN 게이머들이 게임 내 기부에 적극 동참했다”며 “온라인 게임 속에서 정착된 기부 문화가 자연스럽게 현실에서의 기부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웹젠 측은 온라인 게임은 보는 즐거움이 무엇보다 큰 문화컨텐츠로, 다른 게임 내 이벤트 보다 이번 이벤트에 많은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SUN의 구세군이벤트와 시각장애인 후원활동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UN 공식 홈페이지(www.sun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