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장애인일자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2008 장애인일자리사업체험수기·우수사례 공모’ 작품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접수한다.

공모분야는 체험수기와 우수사례 두 부문으로 나뉜다. 체험수기 부문은 2008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이나 그 가족, 우수사례 부문은 장애인일자리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수행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체험수기는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참여과정, 업무수행내용, 본인 및 가족의 변화된 모습 등을 담은 수기형식의 글이어야 한다.

우수사례는 성공적으로 진행된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운영내용 등을 서술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공모서식을 내려 받은 후, A4용지 4매 이상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jobassay@hanmail.net) 또는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로 22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개발팀 장애인일자리사업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 11월 6일에 발표된다.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장려상 각 10명에게 각각 상장 및 부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입상된 작품들을 모아 사례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개발팀 박주영(02-3433-0669) 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