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위기가정 무한돌봄사업’에 각계각층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이재창 목사)는 이날 오후 2시 20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도와 ‘무한돌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위기가정 발굴, 지원 등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연합회는 무한돌봄사업 홍보와 위기가정 발굴, 자원봉사 인력 협조 및 연계, 노숙인 등에 대한 희망인문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이재창 목사, 경기북부 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강신경 목사를 비롯해 경기도 31개 시·군 기독교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는 목사들이 참석, 경기도 구석구석 ‘위기가정 발굴’에 앞장서기로 해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는 지난 2월 19일 병원협회·변호사회·약사회 등과의 협약 체결에 이어 이번 기독교총연합의 참여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보다 빠르게 찾아 지원할 수 있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위기가정 무한돌봄 사업’을 통해 지난해 1,793가구에 16억 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4월 3일 현재 1만652가구에 61억을 지원하고 있다. 도는 올해 1회 추경에 120억원을 추가하여 총 435억원을 확보, 복지사각지대의 무한돌봄대상자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복지정책과 249-2422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