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만에 새 단장한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음악분수를 테마로 한 시원한 여름축제가 펼쳐진다. 서울시설공단은 무더위가 맹위를 떨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음악분수와 함께 하는 서울 어린이대공원 2009 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대공원 그랜드오픈 때 선보인 음악분수의 화려한 분수쇼에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엮어 ‘한여름밤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기간에는 길거리농구대회, 가족영화시사회, 우유야 놀자 포토존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 음악분수와 함께하는 SUMMER COOL 문화공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까지 3일간 오후 7시부터 어린이대공원 음악분수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여름축제 공연에는 피아노 솔로, 가곡 등 연주와 함께 △임수정, 노사연 이무송(31일) △사물놀이, 서영은, 혜진(1일) △유진박, 언니네이발관, 인순이(2일)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한다. 공연 중 댄스대결, 장기자랑 등 시민참여 이벤트를 통해 놀이동산, 동물공연장, 카페테리아 시식권, 훼미리마트 상품권 등 티켓 등 선물이 마련된다.

▲ 젊은 그대들을 위한 축제 ‘제3회 길거리농구대회’

축제기간 중 청소년을 위해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서울시설공단 이사장배 길거리농구대회’가 진행된다. 31일, 1일에는 중·고등부로 나눠 예선리그를 치른 후, 3일에는 결선토너먼트를 갖는다. 우승, 준우승 등 입상 각 3개팀에 총 250만원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되며, 대회기간 특별이벤트로 ‘3점슛 킹왕짱 선발대회’도 열린다. 참가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인터넷(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을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02-450-9310)로 문의하면 된다.

▲ 한여름밤 영화시사회 ‘미어캣의 모험’

30일 밤 8시 열린무대에서는 다음달 6일 개봉예정인 다큐먼터리 가족영화 ‘미어캣의 모험’ 무료 영화시사회가 열린다.

▲ 다양한 이벤트 - ‘우유야 놀자~’ ‘포토존 페스티벌’ 등

축제기간 중엔 동물원 관람시간은 밤 9시까지 연장되며, 희망마루(육각정·능동문 앞)에서는 ‘우유야 놀자~’ 이벤트가 열린다. 젖소에서 우유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로 착유·송아지 우유 먹이기·즉석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02-6007-5541)로 문의하면 된다.

또 음악분수, 무지개분수, 동물원 광장에선 네티즌들이 어린이대공원의 명소를 촬영한 우수 디카작품 전시 ‘포토존 사진 페스티벌’이 열린다. 작품은 25일까지 이메일(pz@sisul.or.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놀이동산, 동물공연장, 카페테리아 시식권 등 티켓을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www.sisul.or.kr → 어린이대공원)를 참조하거나 전화로(02-450-93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