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장애인단체연합회(대표 황화성, 이하 충장연)와 충남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황영란 이하 충자립)는 오는 23일 나사렛대 제2창학관 7층 세미나실에서 지역장애인의 자립생활 정착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충남장애인 자립생활정착을 위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충장연이 주최하고 충자립이 주관하며 충남도와 황화성 도의원실에서 후원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장애인 자립생활과 관련 된 각 영역들을 폭넓게 아우르며, 대학교수 및 선진자립생활센터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장애운동과 사회변화 ▲탈 시설과 시민운동 ▲장애인 직업재활과 자립생활 ▲장애인 주거권과 자립생활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가지고 보다 많은 사람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열린 강좌 형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충장연과 충자립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자립생활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과 지원 부분을 집중적으로 그리고 심도 있게 다루어 당사자 중심의 자립생활이 충남도에 뿌리내려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실제적 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참여 및 관련 문의는 충남장애인단체연합회 041)572-4188번이나, 충남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041)417-6000~3번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대전 충남 황 기 연기자, 기사제보 hky2379@hanmail.net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