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행정 저자 이상욱 ⓒ2010 welfarenews
▲ 비타민 행정 저자 이상욱 ⓒ2010 welfarenews
이상욱 아산복지문화연구원장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온양 그랜드 호텔 갤럭시 홀에서 그동안 30 여 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경험하고 만난 많은 사람들과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비타민 행정”이라는 책으로 엮은 것을 기념해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지난 2009년 6월 서산시 부시장을 끝으로 8년여의 정년을 남기고 퇴직한 이상욱 원장은 그동안 아산복지문화연구원을 개원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산시의 외형적 성장의 그늘에서 소외 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 및 일반시민들이 누려야 할 복지, 문화 등 진정한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하여 모든 시민이 더불어 함께하는 참여형 복지정책의 발전발향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아산시민을 위한 복지.문화 정책의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상욱 원장과의 중대부고 동문인 오영실 전 KBS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 되며 서산시 부시장 시절 인연을 맺은 서광사 도신 스님의 축가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출판기념회에는 자유선진당 충남도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상돈 의원을 비롯해 이명수 의원, 권선택 의원, 이상민 의원, 임영호 의원, 류근찬 의원, 김낙성 의원, 변웅전 의원, 표정렬 전 TJB 보도국장 등 내빈을 포함하여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대전 충남 황 기 연 기자, 기사제보 hky2379@hanmail.net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