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관광레저진흥회(총재 최규옥)에서는 “사랑의 손잡기”캠페인을 추진한다.

이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노인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전동휠체어 보급사업과 장애인, 노인 그리고 다문화가족 복지관광지원을 통해 아름다운 생각으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다.

이 캠페인의 지원자는 개인과 기업 모두 가능하고, 지원대상자는 개인(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공익목적의 기관이다. 지원자와 지원대상자 모두 진흥회 홈페이지에 등록(www.bfkorea.or.kr)하게 되면 진흥회에서 상호 매칭하여 연계추진할 전망이다.

캠페인 추진사무국의 한경열 사업국장은 “장애인들의 일상적 나들이가 쉽지 않다는 것은 누구다 다 아는 사실로, 예를들어 클러치를 짚는 장애인이 청계천을 둘러본다면 그분에게 남는 것은 아마도 청계천 복원에 대한 감상보다 고통스러운 기억이 많이 남을 것이다. 따라서 청계천에 전동 휠체어나 스쿠터가 비치되어 있다면 국내외 장애인들의 청계천 투어는 장애없는 청계천을 기억될 것이다”며 주요관광지나 대규모 공공시설물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한편 진흥회 대전시협회(협회장 유광운)에서는 대전시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기업후원을 받아 복지관광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