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전라남도 광양시 지역의 6개 장애인복지단체 및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해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이 진행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동행’이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 ▲장애인에 대한 차별해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기타 장애 및 장애인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그림, 사진, UCC(동영상), 슬로건 총 4개분야로 총상금 325만원을 걸고 공모전을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각 분야별 입상자에게는 최고 5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전시 및 상영된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화영 관장은 “이번 공모전 통해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모두가 장애인의 날을 기억하고 기념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061-761-44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