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부터 시행중인 치매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의 신청자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 경기도가 적극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치매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신청자가 지난 6월과 7월에 887명으로 당초 예상신청자인 1만1,000명의 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만1,000명은 치매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기도내 치매환자수로,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제도 시행 사실을 아직 모르고 있는 것으로 경기도는 파악하고 있다.

이에 이달에 시·군 보건소를 중심으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는 한편, 관내 경로당과 의료기관 및 약국 대상 관련기관에 사업안내문을 발송 하는 등 적극적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치매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은 대상자가 신청을하면 진단서 발급 비용과 월 3만원의 치매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다.

경기도 보건정책과 관계자는 “치료제를 초기부터 복용하면 치매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며 “60세 이상이 되면 관내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치매검진을 받는 등 치매발견과 치료에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료비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거주지 보건소에 지원신청서와 처방전 사본,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치매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