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대전시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23개 업체가 참가해 180명을 채용할 박람회가 있다. ⓒ2010 welfarenews
▲ 오는 12일 대전시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23개 업체가 참가해 180명을 채용할 박람회가 있다. ⓒ2010 welfarenews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다양한 고용정보와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0 대덕구 취업박람회를 오는 12일 14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난 여름 장애인 채용 박람회에 이어 대전의 자치구중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23개 기업에서 180명 정도를 직접 채용할 예정이며, 대기업등도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울러 채용 부스를 설치하지 않은 기업들에 대해서는 별도의 취업정보 게시대를 통해 구인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박람회에는 구인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채용기업관을 비롯하여 여성․노인․장애우를 위한 취업 도움관,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가 직업 훈련 및 취업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는 취업서비스 지원관, 예비 취업자를 위한 직업심리 적성 검사와 네일 아트관 등도 운영된다.

특히, 대덕구내 결혼 이주 여성들이 직접 만든 토탈공예 작품 전시․판매관과 주민들이 재배한 연잎 차와 연밥 전시․판매관이 설치되어 이색적인 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제공 이라며, 다수의 기업들이 참여 하여 많은 인원을 직접 채용할 뿐 아니라 구직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대전 충남 황 기 연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