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구는 ‘유성의 미래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구민제안 아이디어 공모에 들어갔다.

유성구에 따르면 오는 12월말까지 구정현안 과제에 대해 구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공정한 사회 만들기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성화 방안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 복지향상 방안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방안 ▲교육・문화 개선대책 ▲그 밖에 구 이미지 제고 등 구정발전을 위한 가치있는 제안 등이다.

응모방법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구청 기획감사실로 방문(우편, 팩스)접수하거나 구 홈페이지 제안코너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접수된 제안은 구민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창의성, 실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금상에서 노력상까지 총 12명에게 5만원부터 최고 5십만원에 이르는 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유성구의 미래를 위해 이런 아이디어가 반영이 되었으면 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중에 있다” 며 “구민의 소리를 구정에 반영해 구정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유성구청 기획감사실(☎ 042-611-2046)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대전 충남 황 기 연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