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오후 10시32분께 발생한 화재로 경기도 부천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나들목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출근길 전쟁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14일 출근을 위해 오전부터 부천 중동나들목으로 차량이 몰리면서 영문도 모르고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진출입하려는 차량들로 극심한 교통 혼잡이 빚어졌다.

특히 장수와 송내, 계양 등 중동나들목 인근 나들목에 차량들이 몰리면서 오전 10시가 넘도록 차량들이 가다서다를 반복하며 거북이 걸음으로 운행하고 있다.

현재 교통상황은 장수나들목 일산 방향 진입과 계양나들목 판교방향 진입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또 시흥분기점 중동나들목과 만나는 지점은 오전부터 꾸준한 정체를 보이고 있어 도공측은 우회를 권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14일 오후 중으로 교량 피해현황 등 안전진단을 마치고 문제가 없을 경우 차량 통제를 일부 해제하기로 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출근시간이 지나면서 교통 체증은 많이 가라앉은 상태"라며 "당분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부천 구간의 교통정체가 불가피하므로 우회도로 등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안전진단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내일은 통제구간을 재조정해 차량통행이 오늘보다는 수월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뉴스통신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