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성마비복지회는 뇌성마비학생들의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대학에 합격한 2011학년도 대학신입뇌성마비장학생을 선발한다.

대상은 2011학년도 대학에 입학하는 뇌성마비 신입생 중 타의 모범이 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 (대학은 고등교육법 제2조 규정에 의한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만 해당)으로 선발인원은 약 20명이다.

장학금액은 대학입학등록금 중 수업료 전액( 미래드림장학금, 사랑드림장학금, 기타 교내·외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그 차액에 한하여 지급) 으로 서류심사 및 상담조사를 통하여 선발하게 된다.
구비서류는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복지카드 사본, 대학입학합격증 사본, 등록금고지서 사본, 학생 명의의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의료급여증명서(해당자), 보호자 명의의 납세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사업자소득금액증명원), 보호자 명의의 세목별 과세증명서 (납세/과세증명서는 세무서 발급 혹은 동주민센터 방문하여 FAX 민원 신청) 으로 1-2월 중에 내방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재활복지부 사회복지사 손연실 ☎ 02-932-4292/94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