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11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의 5급 공채시험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실시된다.

이번 5급 공채시험(행정, 기술, 외무)은 21개 직렬(류) 47개 모집단위에서 총 35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5등급 외무공무원의 경우 특수지역 외교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존 영어능통자(2명) 외에 러시아어·아랍어 능통자 각 1명을 처음 선발하는 등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5급 공채시험 원서접수에 이어 9급 공채시험 원서접수는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실시되며 총 선발인원은 1,529명이다.

국가공무원 공채시험에 지원하려는 수험생은 해당 기간 중 사이버국가고시센터(gosi.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한 후 온라인상에서 응시원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장애인 수험편의 지원을 제공받으려는 수험생은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라 제공 범위가 다르므로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게시된 ‘장애유형별 편의지원 범위 및 제출서류’를 확인해 원서접수시 신청하여야 한다.

또한, 편의지원 종류에 따라 의사소견서, 의사진단서 등의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며, 편의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확인절차를 거쳐 개별 통보된다.

원서접수 기간 이후에는 지역구분·장애인·저소득층 구분모집 등의 시험의 중요 정보는 변경할 수 없으며 시험의 자격과 관련되는 영어능력검정시험, 자격증(전산직렬) 등에 대해서는 반드시 확인, 입력의 잘못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원서접수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게시돼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 중 및 행정안전부 콜센터(02-2100-3399), 원서접수 상담센터(02-751-1336~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